top of page

친환경적이고 경제적인 미래 도로를 선도하겠습니다.

HIPER 공법이란
Pre-Heater로 사전에 노면을 가열하여 포장체 속으로 열을 전달 후, 가열된 기존 아스콘을 Recycler로 들어내어 재생첨가제와 균질하게 혼합 후 재포설하여 초기포장과 동등한 상태로 회복시키는 현장가열 재생 아스팔트 포장유지보수 공법입니다.
아시아경제TV 클로즈업 기업현장
2020.06.16 1587회차
팍스경제TV 클로즈업 기업현장 1587회차에 아이피에스 주식회사가 소개되었습니다.
홍상일 대표가 소개하는 아이피에스의 친환경적이고 경제적인 도로포장 기술과 비전을 함께 감상해보실까요?
고객상담
친절히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
대표전화
031-683-2658
공무 담당자 직통 문의
070-8898-0018
HIPER 공법 특징

하부층 열 전달

시공 전 코어 (균열)

시공 후 코어 (봉합)

안정성
오렌지 껍질을 벗겨내듯 골재 파쇄 없이 기존의 가열된 표면을 들어내고 굴리(lift and roll)는 오거 블레이드 시스템(Auger Blade)으로 가열 후 표층을 한 번에 들어내어 기존 포장체의 골재 입도 손상 없이 재생함으로써 아스콘 입도 보전 및 품질 확보가 용이합니다.
방사열 대류화 시스템으로 설계 두께 하부층까지 열을 전달하며, 하부층 열전도는 100℃ 미만으로 기존 혼합물의 물성 변화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국외 보고서에 따르면 가열 후 재 다짐 과정에서 하부층의 접착력이 증대될 뿐만 아니라. 균열부가 봉합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작업구간 60m
시공성
최적의 장비 조합으로 작업 구간을 최소화하여 통행 불편을 줄이고, 친환경적 연료인 프로판가스를 이중 소각 시스템으로 연소시켜 배기가스 및 탄소 배출량을 63% 저감합니다.
유지관리성
Pre-engineering을 통해 기존 포장의 상태를 정확히 분석하여 첨가제 투입량을 정하고, 특수하게 배합된 재생 첨가제를 투입해 노화된 아스팔트 바인더의 성능을 최적으로 환원함으로써 신재 수준의 내구성을 확보하고 포장의 수명을 연장합니다.


HIPER 시공 순서

노후 도로 포장면 1차 가열

2차 가열 (가열 표면 온도 200℃)

가열된 아스콘을 걷어냄

재생첨가제 투입, 드럼믹서 혼합

재생된 아스콘 포설

다짐 및 교통 개방
bottom of page